귀 여드름 귀에도 여드름이 귀여드름 예방법 알아보세요.

Posted by 디킨스
2015. 9. 25. 15:45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그 쥔장입니다.

벌써 추석이 이틀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오늘 아침 결혼한 친구에게 전화를 해보니.. 시댁으로 출발했다고 하네요.

님들은 어디안가시나요? 저는 아직 혼자라 딱히 갈곳도 없고 집에서 딩굴딩굴 할 예정입니다.

 

아.. 잡담이 너무 길었네요. 요즘 제귀에 여드름이 나서 참 이만저만 신경이 많이 쓰인곤 합니다.

얼굴 주변에 나는 여드름 보다 유난히 귀에 나는 여드름이 아프곤합니다.

 

자주 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한번씩 이렇게 귀에 나가지고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참 속상하게 하네요.

귀엔 도대체 왜 여드름이 나는지 좀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과 공유하려구요~ ㅎㅎ

 

 

귀 여드름 너는 왜 나는 것이냐?

잊을만 하면 나느 귀 여드름, 부위도 다양하게 귀볼에도 나는 경우가 있고 귓구멍 안쪽은 아니지만 귓구멍 주변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부분에 나면 정말 딱딱하고 짜기고 어렵고 통증은 있어 귀는 화끈거리는게 참 신겨이 많이 쓰이곤 합니다.

알아보니 귀에도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것 처럼 모공이나 피지 분비가 맣은곳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제대로된 피지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해서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과 같이 노출이 되는 부분은 세심하게 관리를 해주지만 피지분비가 많은 귀에는 신경을 조금 덜 쓰게 되는대요.

이런경우 피지가 배출되어야 하는 부분이 막히면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안할때 귀도 꼼꼼히 닦아준다고 열심히 비누칠도 하고 꼼꼼하게 헹구고 잘 닦아냈다고 생각했는데...하아~

 

귀 여드름은 세균 노출로 인해서도 생겨난다고 합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핸드폰 전화를 받으면서 귀로 가져가시죠? 세균이 많은 핸드폰을 전화를 할때마다 귀에 가져가는 행동

 

그리고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는 이어폰과 머리카락에도 세균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생머리를 유지하거나 긴머리를 나풀나풀 풀고 다니지 않으세요?

이러한 행동이 귀에 세균이 침투해서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귀 여드름 예방방법은 없는 것인가?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수 있는 귀 여드름 예방방법은

청결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귀에 피지관리와 세균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감소 시켜주는 것인대요.

 

 

우선 손으로 귀를 계속 만지는 행동을 자제하고 사용하는 이어폰은 항상 깨끗한게 알코올로 닦아서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머리가 귀에 닿는 길이를 가지신 분들 머리를 감아서 머리에 남아있는 기름이 귀에 닿지 않게

신경을 써주세요.

 

이뿐만 아니라 우리 샤워하거나 세수할때 귀를 깨끗하게 닦아준다고 닦는데 귀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귀에 샴푸나,

비누거품 등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물기가 없게 잘 닦아주는 것도 예방방법이라고 합니다.

 

아~ 베개도 얼굴이나 귀등 피부에 닿는 생필품이죠 . 항상 청결하게 세탁해주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귀에 왜 여드름이 나는지 알아보면서 알게된 사실인대.

귓볼에도 여드름이 나는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여드름일 수도 있고 귀에 나는 피지낭종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귀에 여드름이 생겼다 하면 우선 청결하게 해주시고 손으로는 만지지마시고....

아프거나 일정시간이 지났는대 없어지지 않고 통증이 있거나 커지면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올바르다고 합니다.

 

 

저는 오늘 아침 아프기도 하고 볼록한 것이 마음에 안들어서 손으로 쥐어짜고 바늘가지고 찌르고.... 참 해서는 안 될 행동은

다해버렸네요. 다음부터는 귀에 무엇가 생겼다 하면 손으로 절대 만지지 말아야겠네요.

그리고 오해하지 마세요. 저 잘 씻어요...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하니.. 자주 씻지 않아서 생기는게 아닙니다.

평소에 더 꾸준한 관리와 청결을 해서 귀 여드름 안나게 해보아요. 정말 귀에 나는 여드름은 너무 아파요. ㅎㅎ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 고향길 내려가시는 분들 운전조심하시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