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세탁법 어떻게 하면 오래 입을 수 있을까요?

Posted by 디킨스
2015. 9. 23. 15:23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다들 옷장에 청바지 하나쯤은 하나씩 가지고 계실테대요?
어떤옷에도 매치가 잘되고 4계절 내내 즐겨 입을 수 있는 청바지!!
예쁜 청바지를 입기위해선 올바른 청바지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야 하겠죠?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청바지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꼬우!!

 

 

청바지 세탁법

청바지는 세탁하게 되면 물빠짐이 심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청바지를 사고 처음 세탁은 드라이크닝을
하라고 세탁텍이 붙어있습니다. 드라이크리닝 이후에 청바지를 물빨래 하게 되면 물빠짐이 덜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청바지 하나가지고 드라이크리닝이라.. 이 방법말고 다른 방법은 었을까요?


첫번째 : 소금물에 담궈두자
구매해서 처음 세탁하는 청바지를 소금1,물10 비율로 찬물에 24시간 담궈두었다가 손으로 조물조물 빨고
깨끗한 물에 헹궈난다음 탈탈 털어낸다음 건조시기면 다음 세탁시 청바지의 물빠짐이 덜하다고 합ㄴ다.

 

두번째 : 찬물에 세탁하세요.
빨래는 미지근한 물에 빨아야지 찌뜬때까지 빠지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으신분들 계시죠?
하지만 청바지는 따뜻한 물에 세탁을 하게되면 염료가 빨리빠져 청바지 색이 빨리 바랜다고 합니다.
차가운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주세요.

 

 

세번재 : 지퍼와 단추담구기
청바지 세탁시 지퍼와 단추를 잠군후에 뒤집어서 세탁을 해주어야 청바지의 모양이 망가지지 않고
뒤집어서 세탁을 해주어야지 물빠짐이 덜하고 청바지의 고유의 광택이 오랜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 거꾸로 매달아 널어주세요.
세탁이 다 된 청바지는 탁탁 털어서 거꾸로 매달아서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거꾸로 매달아서 말리면 바지의 변형을 막고 그늘에 말려야지 바지가 뻣뻣해지지 않고 구김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바지 세탁시 주의사항 및 청바지 보관방법
청바지 세탁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게 합니다. 되도록 세탁기에 탈수는 하지 않고, 청바지에 물기를 제거할때에 비틀어서

짜지않고 탁탁 털어서 물기를 제거해야 청바지를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너무 자주 세탁하는 것은 청바지의 수명을 단축시키니 잦은 세탁은 삼가해 주세요.
청바지는 물빠짐이 있는 옷이기 때문에 다른 옷과 같이 세탁하지 마세요.

 

다른옷에 이염이 되어서 마음에 드는 옷을 망칠 수 있으니 웬만하면 단독세탁을 권해드립니다.

청바지는 보관시 접어서 보관하는 것 보다는 돌돌알아서 보관하거나, 접지않고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혹시 모를 변형에

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청바지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청바지 올바른 세탁방법으로 예쁘게 오래오래 입을 수 있도록 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