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통증 너무 아파요. 꼭 병원에 가보세요!!

Posted by 디킨스
2017. 4. 20. 16:13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 같은 경우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가 걸리가 참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기중의 미세먼지 및 꽃가루 등으로 인하여 비염이 있으신분들 또한 콧물이나 기침을 달고 사시는 분들이 많이계시죠? 저 또한 이번 환절기는 기침, 콧물, 가래 3종세트가 떨어지지 않고 호전되는 듯 하면 다시 콜록콜록 ~ 호전되는 듯 하면 다시 콜록콜록





거리리기를 근 2~3주째 어느날 갑자기 오른쪽 갈비뼈 부근의 통증이 뽝!!!! 아무런 전조증상도 없다가 갑자기 통증이 시작 되는게 아 ~ 감기때문에 몸의 근육이 뭉쳤구나.... 하고 가볍게 생각하고 그날 밤 자려고 누우려고 하는데 누울때에도 통증이 계속 있고 옆으로 돌아누우려고 해도 통증이.. 기침을 할때도 통증이... 일어날 때도 통증이 수시로 있더라구요.




도저히 그냥 넘기면 안되겠다 싶어서 그 다음날 내과로 가서 진찰을 받아보니 별거 하는 것 없으시더라구요. 그전날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폐렴이니 늑막염이니 한걱정 하고 갔는데 의사선생님 왈 기침이 언제부터 이렇게 했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한달 거의 다되어간다고 했더니... 기침을 너무 심하게 하면 갈비뼈에 실금이 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격한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았다면 기침을 너무 자주 심하게 하다보니 갈비뼈에 실금이 갔을 거라고 하더라구요. 지금당장은 특별한 치료는 없고 우선 기침감기가 완전히 나아야 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통증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다시 내원해서 다른 검사 또는 진통제를 처방하는 방법을 써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갈비뼈 실금이 붙는데 한 3주 정도 걸리니 격한 운동은 금물 살살 걸어다니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다니고 있던 수영도 못다니고 있습니다. ㅠㅠ 



꼭 오른쪽 갈비뼈 통증이 감기로 인한 골절 뿐만 아니라 다른 병도 있더라구요. 담석증, 감염등 다양한 병이 있을 수 있으니 혹시나 갈비뼈에 통증이 있다면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 들려서 어떤한 병명인지 꼭 듣고 치료하는게 제일 빠른 듯 합니다. 통증이 있다고 무서워 하지 마시고 의사선생님 말씀이 정말 큰 병이 라면 숨도 못쉴정도로 통증이 더 심해진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정확한 진단은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기침감기 그냥 두면 알아서 떨어지겠지 하는 생각 버리시고 꼭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약드시고 감기를 떨쳐내세요. 저처럼 초반에 못잡으면 계속해서 고생하게 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